[속보]이제부터 버스탈 때 카드찍지 마세요 그냥 타세요!!
최신 뉴스 목록
비 올 때 짐을 들고 있을 때 버스 카드 찍기 정말 불편하셨을 텐데요.
이제부터는 버스 탈 때 카드 안 찍고 타셔도 됩니다.
양손 가득 짐을 들고 있는데 버스 카드 찾느라 뒷사람 눈치 보이고 뒷좌석까지 가셔서 내리는 문쪽에 찍고 타셨던 경험 다들 있으실거라 생각하는데요.
오늘은 버스를 타거나 내릴 때 요금 결제하기가 불편한 점을 해소시켜주는 비접촉 결제시스템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하이패스 시스템과 같이 버스 승차시 자동으로 교통 요금이 결제되는 태그리스(비접촉 결제시스템)는 근거리 통신기술을 활용하여 승, 하차여부를 판단하는 서비스 입니다.
코로나19가 한창일때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해 도입 되었는데요.
현재는 경기도 일부 버스에만 적용되던 서비스가 이제는 전체적으로 확대가 된다고 합니다.
태그리스 페이는 앱을 다운받은 후 교통카드를 등록하고 태그리스 설정을 ON을 하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폰의 경우 스티커카드를 부착 후 탑승하면 되는데 NFC 결제 지원이 어려워 교통카드를 꺼내야 했던 아이폰 유저들도 핸드폰만으로도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태그리스 페이를 다운받으시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태그리스 페이를 이용하실 때는 블루투스를 항상 켜놓으셔야 합니다.
또 이 서비스에서 좋은 점은 하차벨 기능도 제공하기 때문에 버스에서 일어나 하차벨을 직접 누르는 번거로움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특히 출퇴근을 할때 자리가 좁은데 매번 누르기 번거로웠던 점을 생각한다면 굉장히 좋은 서비스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앞으로 서비스확대 시행시기에 맞춰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하여 이용객을 유치 한다고 하니 경기도에 계신분들을 미리 이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태그리스 페이 비접촉결제시스템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젊은 세대들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지만 나이드신 어르신분들에게는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지가 않아서 기능을 알고는 있지만 사용하지 못하실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자녀분들이 부모님들에게 꼭 사용 방법 알려드리고 부모님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가끔 도와드렸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