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사에서 약정할인 받았다면 9월부터 이렇게 바뀝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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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국민들이 이용하는 통신 서비스 요금을 줄이기로 결정했습니다.

특히 인터넷 해지 위약금이 대폭 감소하게 되면서, 소비자들이 더 나은 서비스 통신사로 쉽게 전환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러한 변화로 인해 소비자들은 현금 지원금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9월부터 시행되는 초고속 인터넷 약정 제도와 위약금 없는 위면 해지 제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더욱 쉬워진 통신사 변경

통신사 변경이 더욱 쉬워지면서, 가입 업체들은 경쟁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소비자들은 더 많은 현금 지원금을 받거나, 가격 할인과 다양한 사은품들을 기대할 수 있는데요.

물론, 법적으로 정해진 현금 지원금 상한선이 있을 수 있지만, 고려해볼만한 방법입니다.

위면 해지 제도란?

약정 기간이 끝나기 전에 서비스를 해지해야 하는 경우 위약금을 지불해야 하는 상황은 불편합니다.

하지만 위약금 없이 약정 기간 내에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는 위면 해지 제도를 이용하면 고장이나 이사 등 특정 상황에서 간단하게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위면 해지 가능한 경우

고장

  • 최저 보장속도 이하의 인터넷 속도 또는 월 3회 이상의 A/S 신청에도 개선되지 않은 경우
  • 1시간 이상, 월 3회 이상 인터넷이 끊긴 경우
  • SK는 24시간, KT/LG는 48시간 이상 고장 누적시간이 발생한 경우

부득이한 이동

  • 전입신고 3개월 이내인 경우 해당 통신사의 인터넷 설치 불가
  • 군입대한 경우
  • 사망한 경우
  • 이상한 곳에 위치한 경우 해당 통신사의 인터넷 설치 불가

각 통신사에서는 고객 이탈을 예방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재약정 혜택과 해지 방어 사은품을 제공합니다.

재약정 혜택에는 상품권과 현금 지원이 가능한데요.

해지 방어는 약정 연장을 목적으로 여러 가지 혜택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약정 기간이 종료될 때는 고객 센터에 전화하여 재약정을 신청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 요금 결합, 가족 결합 등의 혜택도 고려할 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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