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지원금 2개 받아가세요! 1인당 30만원 13개월 간 줍니다!

Advertisements

최신 뉴스 목록

전국민을 대상으로 추석 명절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는데요.

해당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9월 신청 가능한 정부지원금 2가지에 대해 알려드릴텐데요.

신청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서둘러 신청해야 합니다.

이 지원금은 1인당 20만원에서 30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어떤 지원금 2가지를 신청해야 하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서울형 아이돌봄비 지원사업이란?

서울형 아이돌봄비는 맞벌이, 한부모, 다자녀 가정 등 양육에 공백이 있는 가정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부모가 직접 아이를 돌보기 힘든 상황에서 조부모, 삼촌, 이모, 고모 등 (영아기준) 4촌 이내의 친인척이나 민간 육아도우미의 돌봄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의 대표 사업으로, 가족 돌봄과 민간 돌봄서비스를 함께 지원하는 것이 국내 최초입니다.

지원 대상

맞벌이 부부이며 자녀가 24~36개월 이내인 가정, 다자녀 가정, 다문화 가정, 한부도 가정 중 중위소득 150% 이하이고 양육에 공백이 있는 가정이 지원 대상입니다.

지원금액 및 지급 방법

아이 1명 기준으로 돌봄 시간이 40시간 이상이 되면 월 30만원 지급되며, 최대 13개월 동안 지원이 가능합니다.

조부모 및 친인척 돌봄비와 민간돌봄 이용권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가 2명 이상이면 월 45만원 혹은 6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기간 및 신청 방법

9월부터 서울시 몽땅정보 만능키에서 아이 돌봄비 신청을 온라인으로 할 수 있습니다.

신청 기간은 매월 1일부터 15일까지이며, 양육을 하시는 부모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한 자치구에서 확인 후 선별된 후에 신청한 달에 지급됩니다.

서울시 청년월세지원이란?

서울에 거주하는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 완화와 안정적인 주거 환경 마련을 위한 청년 주거 복지 사업입니다.

지원대상

청년 월세지원을 받으려면 만 19~34세 이하의 무주택자이며 부모와 별도로 거주하면서 월세를 지불하고 있어야 합니다.

임차 주택 가격 수준은 보증금 5천만원 및 월세 60만원 이하여야 하며, 월세가 60만원을 초과하더라도 보증금을 월세로 환산한 금액과 순수 월세 합산액이 70만원 이하인 경우에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소득, 재산 요건

청년 월세지원은 소득이 낮은 청년을 지원하는 정책으로, 청년 본인과 가족의 소득과 재산을 고려합니다.

청년 본인과 1촌 이내 직계혈족의 소득은 중위소득의 100% 이하이며, 재산 가액은 3억 8,00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또한, 청년가구는 소득이 중위소득의 60% 이하이면서 재산가액이 1억 70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지원금액

월세를 지불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최대 240만원(월 최대 20만원)까지 최대 12개월(회)동안 매월 분할하여 지원합니다.

지원은 실제 월세 범위 내에서 이루어지며, 임차보증금, 관리비 등은 제외됩니다.

주거급여 수급자의 경우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액을 제외한 월차임분만 지원합니다.

지급일

매월 25일에 현금으로 지급되며, 25일이 토요일이거나 공휴일인 경우 그 전날인 24일에 지급됩니다.

제출 서류

임대차 계약서, 월세 이체 증빙서류, 서약서, 통장 사본,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하며, 대리인이 신청할 경우 위임장과 대리인의 신분증 원본 또는 사본도 추가로 제출해야 합니다.

신청 방법

2022년 8월 22일부터 1년간 운영되는 청년 월세지원은 온라인 신청 또는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 방문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내가 받을 수 있는지 미리 자가 진단도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9월에 신청 가능한 2가지 지원금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알려 드린 지원금은 매달 20~ 30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꼭 신청하여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s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