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 확대! 정부지원금 이것만 신청하면 지원금 다드립니다!

Advertisements

최신 뉴스 목록

9월 15일까지 신청해야만 받을 수 있는 추석지원금이 있는데요.

해당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건복지부에서 만든 복지 멤버십은 2년 만에 1,000만 명 이상 넘어섰는데요.

가입자 수가 많이 늘어나면서 누구나 가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복지 멤버십은 소득, 자산 등을 분석하여 ‘복지로’ 웹사이트를 통해 복지 서비스를 신청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는데요.

멤버십을 가입하면 각종 복지 서비스를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복지 멤버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복지 멤버십이란?

주민센터에 방문하지 않아도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들을 쉽게 찾아주고 안내해주는 서비스인데요.

네이버, 카카오톡, 토스 앱 등에서 알림 정보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고, 생활에 필요한 모든 지원 서비스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복지 멤버십 신청대상

복지 멤버십은 본인이 직접 가입신청 해야되는데요.

기존에 수급을 받지 않던 분들도 복지멤버십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법에 따라 기초생활 수급자나 기초연금 수급자 등 일부 사람들은 법이 개정되어 복지멤버십 가입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사회보장급여법에서는 국민기초생활 보장법, 기초연금법, 장애인연금법 등에서 정하는 사업의 수급자는 별도의 신청 없이 복지멤버십 가입 대상이 됩니다.

복지 멤버십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온라인으로 복지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한데요.

언제든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복지 서비스를 받고 싶은 분들이라면 가입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복지 멤버십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복지 멤버십 가입자는 기초 연금, 부모 급여, 에너지 바우처 등 80종의 복지 서비스 중 가구의 소득, 재산, 연령, 장애 여부, 출산 등 가구 특성에 따라 받을 수 있는 복지 서비스를 문자, 복지로(복지 지갑) 등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온라인으로 신청하시거나 온라인 신청이 어렵다면 거주지 가까운 주민 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셔서 내가 받을 수 있는 복지 혜택을 꼭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s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