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라서 못 받는 보험금 내시경 할때 꼭 확인해서 50만원 돌려받으세요!
최신 뉴스 목록
- 👉 차 산 지 얼마 안 됐는데.. 떨어진 차값 보상 받는 방법
- 👉 10월 11일부터 저소득층 37만원 지급 늦으면 못 받습니다!
- 👉 10월부터 건강보험 병원비 이렇게 5가지 달라집니다! 모르면 진료비 더 냅니다
10월부터 새롭게 달라지거나 시행된 정책 10가지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 3년 이내에 건강검진 중 위내시경 또는 대장내시경을 받았다면 보험금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검사로부터 받을 수 있는 보험금 혜택을 모르고 있어 많은 보험금이 손실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어떤 상황에서 위내시경과 대장내시경으로 인한 보험금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험금 혜택
위내시경 또는 대장내시경을 수행할 때 보험 청구가 가능한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의사의 권장 검사
매년 받는 건강검진은 실제 비용 보험으로는 보장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같은 내시경을 수행한 후에도 실제 비용 보험을 받는 사람들이 있으며, 실제 비용 보험을 받을 수 있는 유일한 경우는 의사가 직접 내시경을 권장할 때뿐입니다.
예를 들어, 몸이 좋지 않아 병원에 가서 의사가 진찰 후 내시경을 권장하면 내시경 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즉, 자발적으로 수행한 위내시경이나 대장내시경에 대해서는 보험금을 청구할 수 없지만 의사의 권장에 따라 받은 내시경에 대해서는 실제 비용 보험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보험금 청구할 때 매번 불편하게 할 필요 없이 이 앱 하나로 한 번에 해결됩니다.
저도 여기서 매번 보험금 청구를 하고 있어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으니,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용종 제거 시
실비보험에서는 건강검진을 보장하지 않지만, 건강검진에서 용종을 제거하는 경우에는 용종 제거비용과 조직검사 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실비 보험 약관에는 검사 결과 이상 소견에 따라 검진센터 등에서 발생한 추가 의료비용을 보장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다만, 보험금을 청구하기 전 용종 제거 내역이 진단서의 의사 소견에 명확하게 기재되어야 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의사의 권유로 내시경을 받은 뒤 용종을 제거한 경우에도 내시경 비용과 용종 제거비용을 실비보험에서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수술비 특약 가입 시
용종 제거 수술은 일반적으로 용종 제거를 포함하며, 수술비 특약에 따라 보장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반 수술비 특약이나 질병 수술비 특약에 따라 보험료는 다양한데, 일반적으로 100,000원에서 500,000원 사이입니다.
여러 용종이 발견되더라도 각 용종에 대해 청구할 수 없으며, 각 용종당 한 번만 보험금이 지급됩니다.
또한 60일 이내에 두 번의 수술이 수행되더라도 보험금은 한 번만 지급됩니다.
제자리 암인 경우
내시경 후 용종 제거 후 조직검사가 수행됩니다. 제자리 암이 발견된 경우 유사한 암 진단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자리 암은 초기 단계의 암으로, 종양이 기관의 바깥쪽에만 퍼져 있습니다. 하지만 하부점막까지 도달하지는 않습니다.
제자리 암은 유사한 암 진단 혜택을 받을 수 있지만, 보험사들은 보험금을 지불하기 꺼려합니다.
일반인에게는 절차가 어려울 수 있으므로 전문가의 도움도 좋은 선택입니다.
보험금 청구 기간은 3년이며, 3년 이내에만 보험 청구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