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 바우처 5가지! 2024년 더 받습니다!

Advertisements

최신 뉴스 목록

1월 17일부터 1인당 최대 70만원 정부 지원금을 지급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바우처 5가지에 대해 알아볼 건데요.

이 바우처들은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 가족, 장애인 등을 위한 다양한 복지 혜택을 지원합니다.

하지만 모두에게 주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신청 기간 및 신청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평생교육바우처

첫 번째로 소개할 바우처는 ‘평생교육바우처’입니다.

이 바우처는 저소득층이 자기계발을 할 수 있도록 최대 70만원까지 지원해주는데요.

다양한 강좌를 수강할 수 있으며, 평생교육바우처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와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동의서, 학업계획서를 제출하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강좌이용권

다음은 ‘스포츠강좌이용권’인데요.

이 바우처는 5세부터 18세의 기초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아동에게 스포츠 활동을 지원합니다.

태권도, 수영, 검도, 헬스 등 다양한 스포츠를 지원하고, 한 달에 10만원씩 지원받을 수 있어요.

스포츠 바우처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세 번째로 소개할 바우처는 ‘문화누리카드’입니다.

이 카드는 6살 이상의 기초수급자와 차상위계층에게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 활동 등을 지원합니다.

올해는 13만원이 지원되며,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나 주민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책 구매, 영화 관람, 여행 등 다양한 문화 활동에 사용할 수 있으니, 문화생활을 즐기고 싶은 분들은 놓치지 말고 신청해보세요.

에너지바우처

네 번째 바우처는 ‘에너지바우처’입니다.

이번 겨울, 난방비 부담이 큰 기초수급자와 차상위계층 가구에게 난방비를 지원해드리고 있는데요.

세대원 수와 상관없이 최대 59만 2000원까지 지원되며, 주유소 등에서 난방용 등유나 LPG를 구입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난방비가 포함된 월세나 관리비에도 사용할 수 있으니,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신청해보세요!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마지막으로,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입니다.

자연휴양림, 수목원, 정원, 숲속야영장 등 산림과 관련된 시설 입장료나 프로그램 체험료, 숙박비, 식비 등에 사용할 수 있는 바우처인데요.

올해는 1인당 10만원이 지원되며,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수당수급자, 장애인연금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산림 복지서비스이용권 홈페이지나 우편을 통해 신청해보세요.

오늘은 다양한 정부 지원 바우처 5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상자이신 분들은 신청 기간을 놓치지 않도록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s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