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말까지 전국 102곳에서 이것 공짜로 받아가세요!

Advertisements

최신 뉴스 목록

3월부터 새롭게 달라지거나 시행된 정책 10가지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봄의 시작과 함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특별한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산림청에서는 식목일을 맞이하여 전국민에게 유실수와 꽃나무를 포함한 총 56만 구루의 나무 묘목을 무료로 분양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제부터 이 행사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림청 무료 나무 나눔 행사 소개

매년 식목일을 앞두고 산림청에서는 “반려나무 나누어 주기”라는 이름으로 나무 묘목 무료 분양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행사는 전국 10곳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올해는 특히나 56만 구루의 나무를 준비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나무 묘목 무료 분양의 대상과 조건

이 행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지역별로 행사 일정과 분양받을 수 있는 나무 종류가 다릅니다.

특히 올해는 작년과 다르게 비대면 쿠폰 방식이 아닌, 직접 행사 장소에서 나무를 분양받을 수 있습니다.

올해의 변화된 점과 참여 방법

올해부터 달라진 내용 중 하나는 행사가 “반려나무 나누어 주기”로 명명되었고, 직접 참여해 나무 신기 체험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저렴한 가격으로 나무를 구매할 수 있는 나무 시장도 함께 운영됩니다.

지역별 행사 일정

각 지역별로 행사 일자와 분양하는 수종이 다르므로,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은데요.

안동시와 김천시를 예로 들면, 지역별로 행사 일자와 분양받을 수 있는 나무의 종류, 그리고 1인당 분양받을 수 있는 수량이 다를 수 있습니다.

나무 신기 체험 및 나무 시장 운영

행사 기간 중에는 나무 신기 체험과 함께 다양한 나무들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됩니다.

이는 나무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식목일의 의미를 되새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참여 전 확인해야 할 사항

참가를 원하시는 분들은 행사 일정, 장소, 그리고 분양 가능한 나무 종류를 미리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해당 지역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행사의 정확한 시간과 장소를 확인하시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통해 원하는 나무의 종류와 수량에 대한 정보를 미리 알아보고 행사 당일의 혼란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결론

산림청에서 제공하는 이 무료 나무 나눔 행사는 식목일의 의미를 되새기고, 자연과 더 가까워질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또한, 나무를 심는 것은 환경 보호뿐만 아니라 우리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드는 활동입니다.

따라서 이번 행사에 참여하여 나만의 반려나무를 가져가 보세요.

Advertisements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