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 모르면 전세 사기 또 당합니다 전국민 누구나 오늘부터 주민센터 가서 이렇게 하세요

Advertisements

최신 뉴스 목록

요즘 핫한 기초연금 기초연금에 대한 여러 가지 이야기들이 많이 나오는 이 시점에 기초연금이 감액되거나 중단되는 어르신들도 속출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 뉴스에 따르면 제 3자가 몰래 입주 신고를 하여 피해를 입는 사례들이 종종 나오곤 하는데요.

세입자로 살고 있는 세입자들은 내가 모르는 사이 누군간 나의 도장과 신분증을 위조하여 전입신고를 한다면 어떨까요?

생각만 해도 끔찍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최근 빌라왕 사건부터 일반 서민들이 이런 피해가 생기는 일은 없어야 하며, 이런 피해를 당하지 않으려면 본인 역시 대비를 하셔야 하는데요.

오늘은 주민센터에서 문자알림 통보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입신고

현재 살고 있는 세입자가 문자알림 서비스를 신청을 하면 본인 이외에 다른 세대주가 신청 주소지의 전입신고를 한 사실이 있으면 해당 사실을 문자로 안내합니다.

따라서 본인 이외 다른 사람이 몰래 전입신고 하는 것을 사전에 막을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표 통보

본인 이외의 다른 사람이 주민등록표를 열람하거나 주민등록등본 초본을 발급 받은 사실이 있으면 문자로 해당 내용을 통보해줍니다.

신분증 사본으로 가짜 위임장을 작성해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아 사기대출을 실행하는 사례도 있으니 꼭 미리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주민등록증 발급 / 재발급

내가 아닌 다른 누군가가 내 주민등록증을 발급받는다면 어떨까요?

본인의 주민등록증을 발급받거나 재발급받은 사실이 있을 경우 해당 내용을 문자로 안내 받을 수 있습ㄴ디ㅏ.

주민등록증은 이름, 주소, 주민등록번호등 중요한 개인정보가 적혀있기 때문에 금융 피해등의 막대한 피해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전에 문자알림 서비스를 신청해서 사전에 예방하셔야 합니다.

세대주 변경 사실

나도 모르게 세대주가 변경되어 발생할 수 잇는 피해가 생각보다 큽니다.

만약 세대주가 변경되면 변경 전 세대주에게 세대주 변경 사실을 문자로 알려주는데요.

작정하고 서류를 위조해서 거짓으로 신고를 하는 경우에는 대비를 한다고 해도 피할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아예 원천적으로 이런 일들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면 좋겠지만 현재로서는 이런 일이 만약 발생할 경우 곧바로 사실을 알 수 있도록 알림 서비스를 신청해 두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거주지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분증 지참 후 담당자분의 작성 서류의 안내에 따라 작성하셔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주민센터 문자 알림서비스에 관해 알려드렸습니다.

이런 내용들은 부모님, 지인들에게도 알려주셔서 미리 신청하신다면 언론에 나오고 있는 피해들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온라인으로도 신청하실분들은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시거나 앱을 다운로드 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대리신청이 불가하니 이점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Advertisements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