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때 이것 신청하면 새 주소로 우편물 배달 3개월 간 공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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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택 전월세 계약 시 이것을 신고하지 않으면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는데요.

해당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거이전 우편물 전송 서비스는 이사 후에도 우편물을 걱정 없이 받을 수 잇는 서비스인데요.

전입신고로 주소지가 변경된 경우, 이전 주소지가 기재된 우편물을 새로운 주소지로 배달해줍니다.

오늘은 이사를 계획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알아야 할 주거 이전 우편물 전송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체국에서 신청하는 방법

  1.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메인화면에서 “주거이전”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신청자 정보를 입력합니다.
  4. 이전 주소와 현재 주소를 입력합니다.
  5. 신청서를 제출합니다.

주민센터에서 신청하는 방법

  1. 주민센터에 방문합니다.
  2. 전입신고를 하는 동시에 우편물 전송서비스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3. 신청서를 제출합니다.

민원24에서 신청하는 방법

  1. 정부민원포털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민원신청”에서 “주거이전 우편물 전송서비스”를 선택합니다.
  3. 신청자 정보를 입력합니다.
  4. 이전 주소와 현재 주소를 입력합니다.
  5. 신청서를 제출합니다.

신청 시 주의사항

본인 이외 세대원의 우편물 전송은 대상자 확인 절차를 거쳐 신청해야 하며, 법인으로 주거이전 신청 시 상호가 기재되지 않은 개인 우편물은 받을 수 없습니다.

중복 신청이나 소송 진행 중인 경우에는 주의가 필요하며, 배달 불가능한 경우에는 이전된 주소로 반송됩니다.

서비스 수수료

구분동일 권역타 권역
개인3개월 이내 무료, 3개월 연장 4,000원3개월 이내 7,000원, 3개월 연장 7,000원
단체(법인, 사업자)3개월 이내 무료, 3개월 연장 53,000원3개월 이내 70,000원, 3개월 연장 70,000원

지금까지 주거이전 우편물 전송서비스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사할 때 주소 변경은 중요한 일이며, 전입신고와 주소 변경은 특히 전세나 월세로 이사 가시는 분들에게 필수입니다.

가장 간편한 방법은 이사 당일에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주소지 이전 신청을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사하는 날에는 바빠서 못하는 경우도 많으므로 우편물 주소 변경 서비스를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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