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부터 은행 ATM 출금 방식이 완전히 바뀝니다!

Advertisements

최신 뉴스 목록

이제부터 차량의 전면 후면을 동시에 단속하는 양방향 무인 단속 카메라가 운영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금 사용이 줄어들고 있는 요즘, 우리는 대부분 신분증과 스마트폰에 카드 몇 장을 넣고 다닙니다.

하지만 가끔은 급하게 현금이 필요할 때가 있죠.

이런 상황에서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은행 앱이나 삼성 페이를 이용하면, 실제 카드 없이도 현금을 인출할 수 있습니다.

이런 편리함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급할 때 스마트폰을 활용하고 있는데요.

그런데 이제 더 간편하고 편리한 방법이 나옵니다.

오늘은 12월 도입 될 QR코드 현금인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QR 코드 방식 ATM 입출금 서비스란?

12월부터 시작되는 QR 코드 기반의 ATM 금융 서비스는 모든 스마트폰과 은행의 ATM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카드가 없어도 다른 은행의 ATM이나 NFC 기능이 없는 ATM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 새로운 QR 코드 시스템은 설치 비용이 저렴하며, 이전 방식보다 훨씬 간편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QR 코드를 스캔하면 ATM에서 간편하게 입출금을 할 수 있습니다!

QR 코드 입출금 서비스 시행

한국은행 전자 금융 세미나에서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12월부터 QR 코드를 통한 ATM 입출금이 가능해집니다.

이미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토스앱, 삼성페이, 머니트리앱 등을 통해 카드 없이 출금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고, 편의점에서도 이용 가능합니다.

그러나, 65세 이상의 어르신들은 예외적으로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각 편의점 회사가 제휴한 은행을 이용하면 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모든 ATM에서 수수료 없이 QR코드 방식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이용이 편리합니다.

이용하는 방법은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한 후, 점 3개를 선택하고 ‘ATM 스마트 출금’을 선택 후 출금 계좌를 등록하고, 편의점 ATM에서 카카오뱅크를 선택하여 출금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편의점과 은행의 협업

각 편의점 회사는 아래 은행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어 해당 은행에서는 수수료가 없습니다.

따라서 편의점을 선택할 때 카드와 일치하는 편의점을 선택하면 약간의 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 GS25 : 새마을금고, 대구은행
  • CU : 기업은행, 부산은행
  • 7-Eleven : 농협중앙회, 국민은행
  • 이마트24 : 하나은행, 경남은행

지금까지 12월부터 시작되는 QR 코드를 이용한 ATM 입출금 서비스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앞으로 스마트폰만 있으면 어디서든 QR 코드를 스캔하여 현금을 인출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이 서비스는 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어 많은분들이 이용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 영상을 시청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s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