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부터 은행에서 보상금 줍니다! 휴대폰에 이것 빨리 지워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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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부터 바뀌거나 달라지는 지원금 5가지가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4년부터 새롭게 시행되는 은행 보이스 피싱에 대한 배상 책임 분담 제도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이 중요한 변경사항에 대해 알아보고, 더불어 휴대폰에 저장된 개인 정보로 인해 배상을 제대로 받기 어려운 상황을 예방하는 방법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만약 피해가 발생했을 경우에는 어떻게 은행에 배상을 신청해야 하는지, 그리고 이러한 상황을 미리 방지하기 위한 조치는 무엇인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은행 보상제도의 구체적인 내용

금융감독원은 보이스피싱과 스미싱으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 19개 은행에 자체 배상을 의무화하였습니다.

이는 피해 사건 발생 시 은행이 피해 금액의 최대 50%를 배상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즉, 은행은 이중 안전망 체계를 구축하고 피해자에게 보상을 제공하는 책임을 지게 됩니다.

피해의 종류와 예방 전략

보이스 피싱과 스미싱 피해는 다양한 형태로 발생합니다.

예를 들면, 휴대폰으로 전송된 악성 URL을 클릭하는 스미싱이나 가족을 사칭하는 보이스 피싱이 있습니다.

이런 피해를 예방하려면 개인이 여러 가지를 주의해야 합니다.

휴대폰 내 개인 정보 관리

휴대폰에는 주민등록증 사진, 계좌번호, 비밀번호 등 민감한 정보가 저장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를 휴대폰에 저장하거나 공유하게 되면 보상금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휴대폰에 저장된 민감한 정보를 주기적으로 확인하고 필요 없는 정보는 삭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해 사례와 주의사항

보이스 피싱이나 스미싱에 당했을 경우, 즉시 은행에 신고하여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악성 URL을 클릭하여 휴대폰 정보가 탈취된 경우에는, 은행에 연락하여 상담하고 신고해야 합니다.

피해 발생 시의 조치와 은행 접수 방법

피해가 발생한 경우, 피해자는 즉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계좌 지급 정지, 명의도용 계좌 대출 확인, 개인 정보 노출 등록, 휴대폰 명의도용 방지 등의 조치를 통해 추가적인 피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에는 은행의 상담 창구에 전화하여 배상 신청을 해야 합니다.

오늘은 2024년 1월 1일부터 적용되는 보이스피싱 배상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들이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개인의 주의와 조치가 필요합니다.

특히, 휴대폰 내의 민감한 정보를 관리하고, 은행의 지침에 따라 신속한 대응이 중요한데요.

모두가 안전한 금융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는 시기입니다.

따라서, 알 수 없는 번호로부터 오는 문자나 전화는 절대로 받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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