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세 이상 국민연금 돈 안내고 받는 혜택, 이렇게 신청하세요!

Advertisements

최신 뉴스 목록

9월 30일까지 신청하면 최대 71만원에서 5만원을 추가로 지급한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65세 이상이 되면 많은 분들이 노후 생활비에 대한 걱정을 합니다.

국민연금이 있지만, 실제로 받는 금액이 적어 생활비로 충분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65세 이상이 국민연금을 어떻게 하면 더 효과적으로 받을 수 있는지, 그리고 돈을 내지 않아도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65세 이상 국민연금 수령자 현황

정부 통계에 따르면, 65세 이상 인구 중에서 국민연금이나 기초연금을 받고 있는 사람은 90%를 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연금으로 받는 금액이 충분하지 않아 생활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노후 생활비와 국민연금

한국 국민연금 연구원에 따르면, 65세 이상의 노후 생활비로 월 124만 3천 원이 필요하지만,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50만 원 이하의 연금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은 노후 생활을 어렵게 만듭니다.

65세 이상 실업급여 대상 여부

65세 이상이 되면,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제한됩니다.

65세 이후에 새로 취업한 경우에는 실업급여 대상이 되지 않지만, 65세 이전에 취업한 상태에서 퇴사한 경우에는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제도는 앞으로도 개선될 가능성이 있으며, 현재는 65세 이상도 일할 수 있는 환경이 중요하게 논의되고 있습니다.

국민연금 보험료 지원 제도

국민연금 보험료를 납부하는 것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정부에서는 다양한 지원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두루누리 보험료 지원 제도’와 ‘지역가입자 보험료 지원 제도’는 소득이 낮은 근로자와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최대 80%까지 보험료를 지원합니다.

또한, 농어민과 가사 근로자도 일정 조건을 만족하면 보험료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수급액 지역별 차이

국민연금 수급액은 지역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전라남도와 전라북도, 경상북도에서는 상대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높은 수급액을 받고 있지만, 수도권이나 세종시는 상대적으로 적은 금액을 받고 있습니다.

이는 주택 보유 여부에 따라서도 달라지며, 주택을 보유한 경우 월평균 수급액이 더 높습니다.

고령화 시대에 접어들면서, 65세 이상 인구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 제공하는 여러 가지 정책과 혜택을 잘 이해하고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에게 해당되는 혜택을 놓치지 않도록 항상 최신 정보를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서둘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s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