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면 손해! 10월부터 고혈압,당뇨 관리받고 지원금까지 챙기세요!
최신 뉴스 목록
내년부터 받을 수 있는 바우처, 지원금이 인상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혈압과 당뇨병은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만성 질환입니다.
하지만 지금까지는 많은 분들이 약 처방에만 의존해 관리의 어려움을 겪었는데요.
2024년 10월부터 전국 동네 병원에서 고혈압과 당뇨병 환자들을 위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건강 관리도 받고 연간 최대 8만 원의 지원금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고혈압·당뇨 관리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차 의료 만성질환 관리 사업
고혈압·당뇨병 관리 서비스란?
‘1차 의료 만성질환 관리 사업’은 고혈압과 당뇨병 같은 만성 질환을 동네 병원에서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환자들은 병원에서 개인 맞춤형 관리 계획을 세우고, 생활 습관을 개선하기 위한 교육과 상담을 받게 됩니다.
이를 통해 질병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혜택
1차 의료 만성질환 관리 서비스에 참여하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의원 외래 본인부담률 경감: 병원비 부담이 줄어듭니다.
- 건강생활 실천 지원금: 건강 관리 실천을 통해 연간 최대 8만 원 상당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생활 실천 지원금 제도
지원금 지급 방식
고혈압과 당뇨병 환자가 병원에서 꾸준히 관리받고, 걷기 운동 등 건강생활을 실천하면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천에 따라 포인트가 쌓이며, 이 포인트는 지정된 인터넷 쇼핑몰에서 사용하거나 진료비 결제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적립 방법
- 가입 시 5,000 포인트
- 자가 혈압·혈당 측정 시 2만 포인트
- 목표 걸음 수 달성 시 2만 포인트
1년에 최대 8만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으며, 이 포인트는 건강생활 실천 카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인도 참여 가능
고혈압이나 당뇨병이 없는 일반인도 참여 가능합니다.
체질량 지수가 25 이상이거나 수축기 혈압이 120 이상, 공복 혈당이 100 이상인 경우, 예방형 프로그램에 참여해 걸음 수와 건강 수치 개선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2년 동안 최대 12만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
앱을 통한 신청
가장 편리한 방법은 ‘더 건강보험’ 앱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앱에 로그인 후, 건강실천 지원금제 전용 페이지에서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기타 방법
건강보험 홈페이지나 국민 건강보험 지사 방문, 팩스 등을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2024년 10월부터 동네 병원에서 고혈압과 당뇨병 환자들을 위한 관리 서비스가 본격 시행됩니다.
체계적인 건강 관리와 더불어 연간 최대 8만 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지금 바로 가까운 병원에서 신청하고 건강도 챙기고 혜택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