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부터 어르신 교통비 지원 주민센터 가셔서 무료로 신청하세요!

Advertisements

최신 뉴스 목록

9월부터 손주를 돌보면 조부모 돌봄지원금 30만원을 지급하는데요.

해당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8월 12일부터 도시와 마을 버스의 기본 요금이 각각 300원씩 인상되었습니다.

구체적으로 카드 기준 요금이 1200원에서 1500원으로, 순환차량 요금이 1100원에서 1400원으로 상승했습니다.

또한 마을 버스 요금도 900원에서 1200원으로 인상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무료 버스를 시행하거나 버스 요금을 지원하는 지방 정부의 핵심 내용을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서울시

서울시는 7월부터 임산부에게 70만원의 교통비 바우처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정부 24 홈페이지 또는 서울특별시 홈페이지에서 임산부 교통비 신청이 가능합니다.

남원시

남원시는 70세 이상의 어르신에게 7월부터 무료 교통을 제공합니다. 신청하려면 읍, 면 또는 동행정 복지센터에서 무료 교통 카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대구시

대구시는 7월부터 도시 버스, 도시철도의 무료 탑승 및 75세 이상 어르신의 무료 교통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신청하려면 읍, 면 또는 동행정 복지센터에서 무인 교통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철원군

강원도 철원군에서는 70세 이상 어르신에게 대중교통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신청은 구청 사무실에서 가능합니다.

포천시

경기도 포천시는 65세 이상의 어르신에게 연간 20만원 한도의 교통카드를 발급합니다.

지불 방식은 3개월마다 5만원을 4회 납부하고, 카드를 처음 사용하면 현금을 계좌에 입금합니다.

화성시

화성시는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도시 버스나 마을 버스 요금을 환급하는 무료 교통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G-Pass 카드로 버스를 이용하면 매월 교통비를 계산하여 계좌로 입금합니다.

광명시

광명시는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분기당 최대 4만원, 연간 16만원까지 교통비를 지원합니다.

신청은 관할 구역 내 농협과 축협에서 G-Pass 카드를 발급한 후 사용하면 가능합니다.

남양주시

남양주시는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연간 최대 12만원까지 교통비를 지원합니다.

GPS 카드로 교통비를 지불한 후 농협 또는 축협 본인 계좌로 지급됩니다.

안성시

안성시는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무료 교통 지원 프로젝트를 실시합니다.

4월부터 농협 지점이나 축협 지점에서 G-Pass 카드를 발급한 후 편의점이나 농협에서 교통 카드를 충전한 후 사용하면 분기 정산을 위해 개인 계좌로 교통비가 입금됩니다.

안양시

안양시는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안양시에서 운행하는 마을 버스와 도시 버스 이용에 대해 분기당 4만원, 연간 16만원을 지원합니다.

양평구 및 의왕시

올 하반기부터 양평구는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분기당 4만원, 연간 16만원 한도 내에서 교통 카드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의

왕시는 10월부터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연간 20만원 한도 내에서 교통 카드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성남시

성남시는 7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분기당 5만 7천 5백원부터 연간 최대 23만원까지 교통비 지원을 제공합니다.

신청하려면 성남지역의 농협에서 발급하는 G-Pass 카드를 받아 교통비를 지불하고, 지불액은 3개월 간격으로 계좌로 입금됩니다.

옥천군, 천안시, 충청남도

옥천군은 70세 이상 어르신, 천안시와 충청남도는 75세 이상 어르신이 무료 도시 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춘천시, 정선군, 강릉시

춘천시는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월 최대 20회 무료 이용 가능한 봄내 카드를 발급합니다. 지역 사회 서비스 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정선군 및 강릉시

정선군은 65세 이상 어르신, 강릉시는 75세 이상 어르신이 무료 도시 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주시

경주시는 70세 이상 어르신에게 택시 카드를 지원합니다.

매년 1월에 13만 2천원이 자동으로 노인 택시 카드에 충전됩니다.

신청은 지역 커뮤니티 센터에서 할 수 있습니다.

경상북도와 청송군

경상북도 내 70세 이상 어르신과 청송군 모든 주민은 도시 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창원시와 하동군

올 10월부터 창원시는 75세 이상 어르신이 무료 도시 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고, 하동군은 하반기부터 45세 이상 어르신이 100원에 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전국 각 지역 무료 교통 혜택 및 버스 요금 지원 정책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임산부와 노인들의 교통 비용을 지원하고 무료 교통을 제공함으로써 사회적 공정성을 확보하고 경제적 어려움을 줄이는데 기여하고 있는데요.

따라서, 자격 조건이 되신다면 각 지역별 혜택을 확인해 보시고 신청해서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s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