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면 나만손해]12월 겨울철 모든 노인 ‘이것’무료 제발 신청하세요
최신 뉴스 목록
65세 이상 어르신들이라면 주민센터에서 신청하여 돌봄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건강을 위해 항상 많은 생각과 걱정을 하게 됩니다.
특히, 교통사고와 같은 긴박한 상황에서 의식을 잃어버린 환자가 투병 중이라면 어떨까요?
구급대원이 도착하여 응급처치를 시작하였지만, 피해야 하는 약물이 있는 환자의 건강 상태를 알 수 있을까요?
이러한 상황은 지병이 있는 분들에게 큰 걱정거리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번 글에서는 이런 염려를 덜어드릴 수 있는 ‘119안심콜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안내해 드리려 합니다.
119안심콜 서비스란?
119안심콜 서비스는 사람들이 자신의 정보를 미리 넣어두는 시스템입니다.
이 정보는 위험한 상황이 생겼을 때 구급대원이 빠르고 정확하게 도와주는데 사용되는데요.
개인의 정보는 급한 상황을 돕기 위해 참고로만 사용되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신청 대상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질병, 장애인, 고령자, 임산부분들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
119 안전신고센터에서 ‘안심콜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안심콜서비스 신청’을 클릭합니다.
가입자 구분을 선택하고 모든 약관에 동의한 후, ‘수혜자’ 또는 ‘대리인’을 선택합니다.
SMS 인증 후 기본 정보를 입력하고 저장을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인적사항 및 질병 사항을 등록하고 저장을 클릭합니다.
마지막으로, 보호자 및 도우미 정보를 입력하고 입력 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지금까지 119안심콜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 서비스는 평소 건강이 안 좋거나, 어르신들에게는 반드시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사랑하는 가족이나 가까운 사람들의 위급상황 발생 시 미리 등록된 서비스로 119가 출동해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게 함으로써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글을 통해 꼭 확인하시고 가입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