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보호사보다 더 적게 일하고 240만원 번다! 이것 하려고 난리!
최신 뉴스 목록
이제부터 임산부 출산 가정에게 시행되는 새로운 정책 5가지가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은 노인 가족들이 늘어나면서 노인 병원 동행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서비스는 집에서 대기하다가 간호사와 같은 전문가들이 직접 도착해야 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병원 동행 매니저’라는 서비스가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요양보호사보다 수월하지만 월급도 좋게 받을 수 있는 새로운 직업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병원 동행 매니저란
병원 동행 매니저는 연로하신 부모님이나 노약자 등에게 가족 대신 안전하고 편안한 병원 동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업입니다.
동행하는 동안 안전을 지키는 것은 물론 말벗 서비스 등을 통해 편안함을 주는 일도 합니다.
병원 방문 전 안전한 이동을 위한 동선 파악과 내원 시 환자 안전 관리, 검사실 및 진료실 동행, 약국 동행, 진료 내용을 가족에게 전달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병원 동행 매니저로 선발되는 사람들은 간호사, 간호조무사,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의 자격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격을 갖춘 전문 매니저가 보호자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병원 동행 매니저 급여
동행 서비스는 대부분 공공기관과 민간기관에서 제공됩니다.
공공기관에서 이용하면, 시, 군, 구청 등에서 시간당 5천원 추가 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민간 기업은 좀 더 비싸지만, 시간당 2만원 정도의 임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월급으로는 대개 240만원 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요양병원 대신 탁트인 장소에서 자율적으로 일할 수 있기 때문에, 요양 보호사보다 업무 만족도가 더 높을 수 있습니다.
병원 동행 매니저 자격조건
병원 동행 매니저는 기본적으로 요양보호사, 간호사, 사회복지사, 간호조무사 자격을 가진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원하는 날과 지역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일주일에 2~3일 또는 4~5일 정도 일하는 것을 원하는 분들에게 좋은 일자리입니다.
병원 동행 매니저 구직신청
병원 동행 매니저는 인터넷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 다양한 업체를 찾을 수 있는데, 업체마다 서비스 내용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평점이나 후기 등을 확인하여 업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병원 동행 매니저 직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서울에서 시작된 병원 동행 서비스는 올해 3월부터는 경기도에서도 시범사업이 시작되었으며, 곧 전국 각지에서 서비스가 시작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서비스 확대로 인해 병원 동행 매니저 선발 인원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초기에 도전해보시면 만족도 높은 일자리가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정부에서 발표한 병원 동행 매니저에 대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