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전 생활안전 지원금, 효행장려금 대상 확인하세요!
최신 뉴스 목록
9월 30일까지 신청하면 최대 71만원에서 5만원을 추가로 지급한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추석을 맞아 다양한 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이번에는 광주 북구와 광산구, 청양군 등에서 생활안전 지원금과 효행장려금이 지급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지원금 지급 대상과 신청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추석 전에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미리 확인해보세요.
생활안전 지원금 지급 안내
2024년 추석을 앞두고 광주 북구와 광산구에서는 기초생활 수급자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생활안전 지원금 10만 원을 지급할 계획입니다.
광주 북구에서는 약 4만 가구가 대상이며, 광산구에서는 약 26,000 가구가 혜택을 받을 예정입니다.
이 지원금은 현금이 아닌 광주 상생카드로 지급되며, 9월 9일부터 지급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효행장려금 지급 안내
청양군에서는 70세 이상의 노인을 부양하는 3대 이상 가구를 대상으로 효행장려금 20만 원을 지급합니다.
이 지원금은 주민등록상 한 세대를 구성하고 실제로 어르신을 부양하는 가구에 한해 지급되며, 9월 3일까지 주민센터에서 신청해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소득 가정 따뜻한 밥상 지원금
전라북도 교육청에서는 저소득 가정 학생들을 위한 따뜻한 밥상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이 지원금은 교육급여 수급자 가정 학생에게 생일 축하금과 설추석 명절 지원금으로 총 12만 원이 지급되며, 별도의 신청 없이 교육 급여 계좌로 자동 지급됩니다.
9월 명절 전에 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이니 확인이 필요합니다.
추석을 앞두고 다양한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각 지역별로 지원 대상과 신청 방법이 다르므로, 안내한 방법을 따라 빠르게 신청하여 지원금을 놓치지 않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