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피싱 예방하려면 이것 꼭 신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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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좌이체를 하다보면 계좌번호를 잘못 입력하여 실수로 이체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이 제도를 통해 다시 돌려받을 수 잇는 제도가 있는데요.

해당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 보이스피싱 사례가 증가하면서 금융감독원에서는 예방 방법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지연이체 서비스와 입금계좌 지정, 단말기 지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또한 대면폰취 서비스를 통한 보이스피싱 발생 비율이 높아지고 있어 경찰청에서도 주의를 당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보이스피싱을 예방하기 위한 서비스 중 지연이체서비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착오송금 피해 금액 1조 원 육박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2017년부터 2021년 8월까지 착오송금이 69만 9404건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1조 6414억 원에 해당됩니다. 하지만 착오송금 금액을 돌려받는 것은 어렵습니다.

송금인이 잘못 보낸 금액을 돌려받기 위해서는 은행에 연락하여 반환 요청을 하거나 수취인에게 직접 연락을 취해야 합니다.

그러나 수취인이 반환을 거부하거나 송금한 계좌가 압류 상태일 경우에는 금액을 돌려받는 것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이 경우 소송을 제기해야 하지만 비용 부담 때문에 포기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지연이체서비스란?

지연이체서비스는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텔레뱅킹 등을 이용하여 송금할 경우, 일정 시간이 경과한 후 수취 계좌로 자금이 입금되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이를 위해 은행에서는 3~5시간 이내에서 직접 지정 가능한 시간 내에 이체 취소가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착오송금뿐만 아니라 보이스피싱에 속아서 실행한 이체도 취소할 수 있으며, 안전한 예방 시스템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지연이체서비스 가입방법

먼저 지연 이체 서비스는 주거래 은행에서 가입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기업은행을 예를 들어 설명드리겠습니다.

IBK 기업은행은 지연 이체 서비스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모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뱅킹 또는 모바일 뱅킹으로 신청할 경우, 공동/금융 인증서 또는 IBK 모바일 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가입이 가능합니다.

만약 온라인으로 가입이 어려울 경우, 영업점에 직접 방문하거나 상담원(1588-2588)을 통해 가입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지연이체 서비스를 가입하려면 아래 링크를 통해 가까운 은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지연이체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서비스는 착오송금 및 보이스피싱 예방에 큰 도움이 되는데요.

따라서 해당 서비스를 잘 활용하신다면 평소 계좌이체 거래의 큰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신청 전 꼭 은행에 방문하셔서 충분한 상담원의 안내를 통해 확인하시고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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